본문 바로가기

허니건강채널

허니 건강 채널 - 전립선 암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허니 건강 채널입니다. 오늘은 전립선 암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 암 관리 방법!

전립선 암 관리 방법!

전립선암 관리 무엇을 알아야 할까


전립선에서 발생하는 암은 대부분 이 세포에서 발생하는 선암이라는 종류입니다. 이 전립선암세포는 통제를 벗어나서 계속 증식하며 다른 주변 조직으로 파고들거나 혈관, 림프관을 타고 더 멀리 떨어진 조직까지 전이되기도 해서 위험합니다. 전립선은 전립샘이라는 용어로도 불리며 방광의 밑에 있는 밤톨 크기의 남성 생식기관입니다. 해당 질환은 남성 암 중 4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그다지 낮은 순위가 아닙니다. 연령대 분포는 70대가 가장 많은 42.3%고 그다음은 60대의 32.8%, 80대 이상의 14.7%가 뒤따랐습니다. 위험 요인 중에 비만이나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등이 있어서 라이프스타일을 조절하는 것으로 예방하는 경우도 많지만 위 방법은 막연하다는 점과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홍삼의 주 성분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가 최종적으로 분해된 물질인 compound k 섭취가 여기 도움이 된다고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 과학 기술 중 생물전환, 발효 등의 기술로 탄생할 수 있었던 물질입니다. 항암에 효과적이라는 검증을 여러 번 받았기에 더욱 신뢰할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체내 흡수력이 우수한 덕에 누구나 섭취할 수 있고 암을 치유할 때 정확도가 높으며 부작용의 확률도 낮아서 사용 시 부담이 적습니다. 실제로 방영된 다큐멘터리 방송이나 대학 연구 논문을 인용해서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한 지상파 방송에서는 이 성분이 가진 면역력 증진을 들춰내었습니다. 이는 백혈구의 림프구,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돕는다는 것을 밝힌 실험입니다. 해당 실험은 직접 과정도 밝혀져서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실험에 참가한 여섯 명의 성인은 해당 성분을 직접 섭취하고 이후 반응을 살폈습니다.

잠시 후 이 중 다섯 명에게서 면역 수치가 변화했다고 합니다. 반응은 호전을 보였습니다. 그중에서 한 명이 특히 45%나 림프구 활성도가 증가해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면역력에 이어 경희대학교 인삼소재 은행의 이 물질이 가진 항암 효능에 대한 실험 내용도 이어서 참고해봅시다. 폐암을 일으키는 종양에 해당 성분을 처리했더니 악성종양의 전이 활동을 점점 멈추어갔다는 내용입니다. 이로써 해당 성분은 악성 종양이 자라거나 옮겨가는 것을 일부 막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악성 종양의 두 개를 대상으로 한 개의 암세포에만 이 성분을 처리한 실험에서는 처리받은 악성 종양의 DNA만 손상되었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악성 종양의 사멸 기능까지 증명이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방송 매체뿐 아니라 논문에서 언급된 내용도 참고하기에 적당한 자료입니다. 일본의 한 박사는 고려인삼 학회를 통해 한 내용을 주장합니다. 박사에 따르면 해당 물질은 암세포의 성장을 막을 수 있는 어떤 일정한 과정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암세포의 성장을 막을수 있는 3가지 과정

첫 단계는 해당 성분이 악성 종양까지 닿는 과정을 일컫습니다. 해당 성분이 악성 세포의 내부  핵에 도착하는 시간은 대략 15분입니다. 다음은 세포를 없애는 필수 단백질 효소 caspase -3 등의 활성화를 보조하는 과정입니다. 여기서 2시간이 지나고 나선 활성화의 정도가 최고 수준까지 오르며 악성 종양의 성장과 관련된 분자는 근절되기 시작합니다. 최후로 3시간이 흐른 후, 관련 악성 종양이 절편화 되고, 하루 뒤 더 지나면 완전 사멸까지 이르게 됩니다. 한국에서도 이 물질이 암을 일으키는 세포에 대해 강한 독성 효능을 보인다는 내용을 내놓았습니다. 전립선암 관리에 있어 해당 실험도 큰 연관이 되므로 정독해주기 바랍니다. A549(폐암)에서 해당 성분이 50%의 세포 독성일 때는 27.9μM의 농도였으나 진세노사이드 50% 수준일 땐 농도가 50μM 이상이었습니다. 50%라는 세포 독성 수준은 같지만 해당 물질 쪽의 농도가 더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즉, 농도가 적은데도 효과의 수준은 진세노사이드와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다른 논문을 짤막하게 정리해보자면, 해당 물질은 세포의 자살과 연관 있는 단백질을 조절하고, 그에 따른 항암 활성을 나타내고, 항염, 간 보호 기능에도 탁월한 역할을 보인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전립선암에 도움되는 제품 확인하기!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이를 제대로 활용한 제품을 만나야 더 직접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몇 가지 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마크 확인

이 마크는 식약처에서 안전성, 유효성을 인정함을 말해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중요한 확인 기준이 됩니다. 또한, 이 성분은 기능성 원료인 홍삼에서 최종 분해된 것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이는 제품 패키지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함량을 함유했는지 확인

해당 성분의 함량은 15mg를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수치가 바로 고함량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성분은 고농도일수록 원하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종종 적은 함량을 가지고 효과를 홍보하는 제품도 있으니 사전에 수치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제(태블릿) 제품인지 확인

액상 제품 대신 선택하는 것으로, 이는 C.K 성분의 지용성을 고려한 것입니다. 지용성일 때는 액상화 제품에서는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전부 발휘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정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전립선암이 막연하고 무서울 수도 있는 질병이지만 꾸준한 예방은 최선의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일이 닥칠 때 후회하는 것보다 지금이라도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