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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슈 채널 정보 - 브랜드 르노 자동차

르노 클래식 카

프랑스적 스타일의 감각으로 무장하고 세계 시장을 내다보았던 르노는 현재까지 세계에서 성공한 자동차 메이커중에 하나이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의 르노는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높은 명성을 쌓아 왔다. 이에 못지않는 성과를 랠리에서부터 포뮬러 원가 르망을 24시간 경주까지 모든 주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이룩해왔다.

르노 자동차의 역사

프랑스적 스타일 감각으로 무장하고 세계 시장을 내다보았던 르노는 아직까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메이커 중 하나로 남아 있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르노는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높은 명성을 쌓았으며 랠리에서부터 포뮬러 원과 르망 24시간 경주까지 모든 주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성과를 내왔다. 루이 르노가 가업인 단추 공장을 물려받았다면 프랑스 자동차 산업의 역사는 지금과는 매우 달라졌을 거다. 1877년에 5형제 중 막내로 태어난 루이 르노의 야심은 다른 곳에 있었다. 1898년에 21세였던 루이 르노는 가족과 함께 살던 파리 빌랑쿠르의 집에 있던 작은 작업실에서 4바퀴 모터사이클을 만들었다. 그는 자신을 위한 자동차 1대만 만들려고 했지만, 1년 뒤에는 두 형제들의 투자에 힘입어 전업 자동차 생산업자가 되었다. 그 정도로 복제차에 대한 수요가 많았다. 소시에테 르노 프레르는 1899년 말까지 71대의 자동차를 만들었고 1902년에는 독자적인 엔진을 만들기 시작했다. 르노의 자동차들은 1903년에 마르셀 르노가 파리-빈 경주에서 3.8리터 타입 K모델을 몰고 우승하며 도시 간 경주에서 큰 성공을 이뤄냈다. 1907년까지 루이 르노는 회사의 지분 대부분을 매입했고 승용차 생산을 더 큰 규모로 키웠다. 1913년에 르노는 연간 1만 대가 넘는 승용차와 상용차를 생산하면서 프랑스에서 가장 큰 자동차 메이커가 되었다. 르노의 자동차 중 상당수는 작은 2기 통 승용차로 그중 많은 수가 택시로 팔렸다. 그때 르노 택시는 파리의 거리 위에 굴러다니는 것만 3천대가 넘었다. 제1차 세계 대전을 거치며 프랑스 육군용 화물차와 탱크를 생산한 덕분에 르노는 자산 규모 면에서 크게 성장했지만 민수용 자동차 시장에서는 경쟁차들에게 밀리기 시작했다. 1920년대 중반까지 르노의 모델들은 낡은 느낌을 주었고, 상당수는 전쟁 이전의 모습이 뚜렷하게 남아 있었다. 특히 시트로엥은 지속적으로 훌륭한 자동차들을 생산했다. 르노는 일련의 멋진 6기 통 승용차들과 매력적인 8기 통 레나 스텔라 모델을 1929년에 내놓음으로써 응수하였다. 레나 스텔라를 더 작게 만든 자매 차인 넬 바스텔라는 1930년 모로코 랠리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넬 바스텔 라를 더 민첩하게 만든 넬 바 스포르는 1935년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하였다. 르노의 대형차 생산은 1939년 9월에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중단됐지만 작은 4기 통 모델인 주바 카트르, 노바 카트르, 프리마 카트르의 생산은 1940년 5월에 프랑스가 독일에 점령될 때까지 이어졌다.